안전한 수술을 위해

타협할 수 없는 원칙과 철학

안전하지 않은 수술은 수술이 아니며 안전하지 않은 병원은 병원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안전한 수술을 위해 타협할 수 없는 원칙과 철학이 있습니다. 센텀밝은빛안과의 첫 번째 철학은 '안전'이며, 제 1원칙은 안전기준 준수 입니다.

300

Safe System

잔여 각막량 300㎛ 보존 · ICL 전방깊이 -2.90㎜ 확보

라식 · 라섹 안전기준 준수


미국 FDA에서는 수술 후 잔여각막량을 250㎛ 이상 남기도록 권고하고 있으나 실제 수술에서는 적어도 300㎛ 이상의 잔여각막량을 남겨야 안전한 라식수술이 가능합니다. 센텀밝은빛안과에서는 더욱 안전한 수술을 위해 잔여 각막량 300㎛을 엄격히 준수합니다.

ICL 안전기준 준수


눈 속에 삽입된 렌즈가 다른 조직, 각막, 수정체에 손상을 주지 않도록 전방깊이(ACD) -2.90㎜를 철저히 확보하여 안전하게 수술을 진행합니다.


TOPO

Safe System

각막검사 필수 · 각막확장증 예방

각막검사가 중요한 궁극적인 이유는

수술 후 발생할 수 있는 각막확장증을 예방하기 위함입니다.


각막이 비정상적으로 얇아지면서 돌출되는 질환을 원추각막이라고 합니다. 원추각막 초기의 경우 정상안과 구별이 어려우므로 각막지형도 검사가 필요합니다. 원추각막이 있는경우 라식·라섹수술을 진행하게 되면 원추각막의 진행이 빨라져 실명에 이를 수 있습니다.

또한 선천적으로 각막이 뾰족하거나 모양이 비정상적인 경우, 무리하게 각막을 절삭하면 각막이 얇아지면서 돌출되는 각막확장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원추각막과 각막확장증은 10여년에 걸쳐 천천히 진행하는 병이므로 수술초기에는 시력에 문제가 없다고 하더라도 위험요소를 사전에 파악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각막이 지나치게 작거나 편평한 경우, 라식수술을 진행하면 각막절편생성과 관련된 부작용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센텀밝은빛안과는 수술 전 각막지형도를 반드시 확인하여 수술여부를 신중히 결정합니다.


-9D

Safe System

안전기준 -9D

고도근시나 고도난시의 경우 많은 도수를 교정해야 하므로, 각말 절삭량이 많습니다. 잔여각막량이 충분하여 라식수술을 진행한다면 가장 이상적이라고 할 수 있으나, 대개 잔여각막량이 충분하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9D(디옵터) 이상의 초고도근시,난시가 라섹수술을 진행하게 되면 마이토마이신 약물치료를 병행하더라도 각막혼탁과 시력저하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으므로 무리하게 수술을 진행해서는 안 됩니다. 센텀밝은빛안과는 수술 후 여러분이 겪게 될 불편함과 부작용을 먼저 생각합니다.

안전하지 않은 수술은 권하지 않습니다.

안전기준 -9D는 지켜져야 합니다.